너의 결혼식 / On Your Wedding Day (2018)

감독 : 이석근
출연 : 박보영(승희), 김영광(우연), 강기영(근남), 장성범(수표), 고규필(공자), 서은수, 신소율

v54ZVu8.jpg


첫사랑의 감성을 코믹하고 사랑스럽게
첫사랑의 감성을 담은 코믹함과 사랑스러움을 가득하게 담은 영화 <너의 결혼식>. 첫사랑을 바라보는 시선 안에 그려진 달콤하고 씁쓸한 모습을 박보영과 김영광 두 배우의 유쾌한 케미를 통해 그려진 작품이다. 큰 기대감을 갖지 않았던 작품임에도 불구하고 보는 내내 미소를 짓게 하는 이들의 연애 히스토리에 얽힌 다양한 에피소드를 통해 이야기한다. 곧 죽어도 직진남의 사랑의 모습을 보여준 '우연(김영광)'과 3초 안에 반해버리는 인연을 찾았던 '승희(박보영)', 이들이 고등학교 첫 만남부터 사랑했던 일대기를 유쾌하면서도 때론 씁쓸한 초콜릿의 맛을 통해 보여준다. 누군가를 좋아한다면 아니 누군가를 사랑했다면 이런 행동까지도 할 수 있음을 이야기하면서.

srNBDrQ.jpg


학창시절부터 결혼에 이르기까지...
고등학생이라고 해도 전혀 이상하지 않은 두 배우 박보영과 김영광을 캐스팅한 이유를 보여주기라도 하듯 첫 만남부터 남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만난 이들의 사랑 이야기가 유쾌하게 그려진다. 만났다 헤어짐의 연속이라기보다는 서로의 마음을 통하기까지 오랜 시간에 걸친 흐름 뒤에 알게 된 이들이 사랑은 첫사랑의 의미를 다시 한번 뒤돌아보게 한다. 결코 이뤄지지 않는 게 첫사랑이라는 사실을 전제로 이야기는 시작한다.

고등학교 시절의 짧은 인연에 이어 대학교 시절에 벌어진 엇갈린 만남에 이은 둘만의 사랑 이야기와 헤어짐, 어렵게 시작된 사랑이 결코 쉽지 않음을 보여주듯 현실 안에서 힘들었던 시절의 이야기들이 때론 코믹하게 때론 진지한 모습을 유쾌한 터치로 그려낸다. 결혼이라는 게 결코 사랑의 결실이 아님을 의미하며 이들 각자가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모습으로 펼쳐주었다.

8wP8Htx.jpg


박보영 & 김영광
'박보영'과 '김영광'의 조합이 과연 어울릴까라는 걱정에 큰 기대를 안 했던 두 배우의 케미가 꽤나 잘 어울린 듯 보였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대학시절을 거쳐 어엿한 사회인으로서의 모습에 이르는 시간의 흐름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모습으로 이들의 사랑에 울고 웃었던 그 시절의 모습을 자연스레 보여준다.

특히나 고등학교 학창 시절의 일탈하는 모습 속에 비친 에피소드는 꽤나 코믹스러운 연기를 잘 그려진듯하다. 관객들을 웃게 만드는 연기뿐만 아니라 소소하지만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담긴 시대적 모습을 그려내지 않았나 싶다. 아마도 두 배우의 케미가 꽤나 좋은 시너지를 발휘한 효과를 보여준 것 같다.

m15Ua3u.jpg


꿀재미를 보여준 조연들 카메오의 활약...
대학시절을 함께한 친구들로 출연한 '강기영', '고규필', '장성범' 등의 조연들의 활약이 꽤나 눈에 띄었다. 특히 '강기영'이 연기한 '근남'이라는 캐릭터는 드라마에 이어 다시 한번 그를 알려준 캐릭터로의 매력을 십분 발휘하며 계속해서 좋은 작품들로 보고 싶은 이유를 보여준듯하다.

한편 짧지만 강렬한 인상을 보여준 하숙집 주인 역의 '김현숙'과 그의 애인 '임형준', 극중 '우연'의 부모로 등장했던 '안길강'과 '소희정'의 코믹한 장면은 짧은 출연 분량에도 불구하고 영화의 재미를 한껏 높여주는 역할을 보여주었다. 두 주연 배우의 코믹한 연기뿐만 아니라 조연들과 특별출연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도 기대해보셔도 좋을듯하다.


이용자 공간


 범디디
좋은 리뷰 입니다 ^^